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미국&캐나다 서부 여행 준비 (1) - ESTA(미국 전자여행허가제) 신청하기

퇴사 후, 나의 계획은 하나밖에 없었다. 영미권 여행하기!✈️

다시 취업을 하면 한 달 이상의 휴가를 쓰기 어렵기 때문에 퇴직금을 여행에 몰빵 하기로 하였다.

 

가장 먼저 비자신청을 하였다.

대한민국은 비자 면제 프로그램 국가로 여전히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지만 미국으로 여행하기 전에 여행 허가(ESTA)를 받아야 한다고 해요!

미국이 무비자 여행국가임에도 불구하고 비행기&호텔 예약보다 ESTA를 먼저 한 이유는, 예전에  일주일 전에만 신청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늦게 신청했다가 어떠한 이유로 비자 승인이 바로 나지 않아 발을 동동 구르고 결국엔 비행기 티켓을 수수료 물고 취소한 경험이 있으므로...ㅜㅜ

물론 심사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으나, 이번에는 미리미리! 신청하였다. 저는 한 달 전에 신청 권장❣️합니다.

 

아래의 내용대로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ESTA 지원서 신청 전 확인사항✔️

- 미국에서 90일 체류 이하일 경우만 ESTA 관광 비자 신청

-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여권
- 미리 숙소 예약을 하길 추천(비자 신청과정에서 입력이 필요함)

 

FYI) 승인된 ESTA는 2년의 기간 동안 또는 여권이 만료될 때까지 유효하다고 해요. 한번 승인을 받아놓으면 여행 목적으로는 다른 ESTA를 다시 신청할 필요 없이 미국으로 여러 번 여행이 가능합니다~~😄

 

 

2. ESTA 신청방법

1️⃣ 홈페이지에서 '신규 지원서 작성'을 누르면 지원서 작성이 시작됩니다.

 화면이 영어로 보인다고 당황하실 필요 없어요! 오른쪽 상단에서 '한국어'로 설정 가능합니다:)

 

2️⃣ 권리포기각서

 미국 여행을 위한 권리포기각서와 CBP(CBP: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미국 세관 및 국경 보호국)가 부과하는 행정수수료에 대해 모두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3️⃣ 신청인 정보

 화면에 들어가자마자, '여권 업로드' 화면이 뜰 거예요. 거기에 제 여권사진을 첨부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왼쪽에 정보가 채워져요. 아래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모두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누르면 입력한 정보다 맞는지 확인하는 안내창이 뜰 거예요. 이 때, 더블체크해주세요! 하나라도 정보가 잘못 입력되는 날에는 비자 신청이 골치아파져요 ㅜㅜ.. (*이메일 주소는 나중에 수정 가능해요!)

 

 이메일로 4자리 코드를 전송하라는 메시지가 뜨면, 전송하고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1번 메일과 같이 '4자리 코드'가 옵니다.

그걸 입력하면 바로 2번 메일과 같이 ‘ESTA Application Number’ 옵니다. 이걸로 나중에 중간 저장한 저의 지원서를 검색할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4️⃣ 개인 정보 

주소는 아래와 같이 나눠서 작성해 주세요. (*영문주소는 포털사이트에영문주소 000”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와요.)

연락처는 국가번호를 쓰기 때문에 맨 처음 0을 뺀, 10~ 부터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부모 입력란에 성함을 적어주시면 되지만, UNKNOWN 으로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고용정보 '예'라고 경우에는 회사 정보(주소, 번호, 상사이름, 직급 등) 입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현재 퇴사하고 무직이라 '아니오'라고 했습니다. 한간에 떠도는 소문에는 무직이라고 선택하면 거절을 받는다는 이야기도 했는데 저는 승인받았어요!

 

5️⃣ 여행 정보

 저는 미국-캐나다 여행이기 때문에 Q.미국을 경유하는 것입니까? 에 '예'를 하였지만 미국여행만 하시는 분들은 '아니오'라고 선택하시면 돼요. 

비상 연락인은 가족이나 친구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6️⃣ 자격 요건 질문

해당 질문은 읽어보시고 꼭 솔직하게 체크해 주세요. 예를 들어, 미국에서 취업한 적이 있습니까? '아니오'로 했다가 이전의 취업 기록이 하나라도 발견된다면 비자가 거절날 수 있어요. 오히려 솔직하게 작성하고 추가 질문이 들어왔을 때 답변하는 게 더 좋은 방법입니다.

 

7️⃣ 신청서 검토

지원서를 제출하기 전에 과거의 페이지로 돌아가서 수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여권번호가 틀리지 않았는지, 잘못 체크한 부분은 없는지 꼭 마지막 확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검증 란에 다시 본인이 여권번호/성/연락처/국적을 적으시면 됩니다:)

 

8️⃣ 결제

 하단에 권리포기각서를 체크하고 결재진행 해주시면 돼요.

*만약 나중에 금액을 지불하긴 원하신다면 안내된 기한까지는 미룰 수 있지만, 결제하기 전까진 심사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지금 결제하기를 누르면,  결재 방법은 PayPal과 직불/신용카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VISA 카드로 결제 진행했어요.

아래에 첨부된 내용을 모두 작성하시면 됩니다.

 

결재 처리 중이라는 화면에서 오래 로딩이 돌아도 그냥 기다려주세요!

그러면 접수되었다는 화면이 뜨면, 지원서가 성공적으로 접수된 거예요:)🎉

 

만약 결재 결재하던 중간에 화면을 나가서 다시 들어갔더니, '지금 결재하기'버튼이 안 보인다면...? 당황하지 말고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저도 점심에 안돼서 저녁에 다시 들어갔더니 다시 똑같은 화면이 떠서 결제 진행하였습니다.ㅎㅎ

 

 

3. ESTA 사이트 첨부

⬇️⬇️⬇️⬇️⬇️⬇️⬇️⬇️⬇️⬇️ https://esta.cbp.dhs.gov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esta.cbp.dhs.gov

 

여기까지, ESTA 신청 방법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캐나다 관광비자 신청 방법과 여행 준비, 그리고 여행 후기까지 꾸준히 업로드하도록 할게요!